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

네 번째 포트에 랜케이블 연결해서 단자함에 연결

집에서 공유기 사용하는데 컴퓨터 있는 방에서 그리고 다른 방에서 터지고 다른 곳에 신호가 미미해서 잡히지 않아서 이런저런 정보를 알아보고 있는데 생각한 방법이 맞는지 모르겠더라구요. 일단 방법을 찾아봐야 하는 건데 먼저 단자함에 들어가 있는 모뎀이 뒤에 공유기인지 잘 모를 장치가 있었고 공유기 같은데 와이파이 신호가 잡히지 않는 공유기가 아닌 건가 싶기도 하고 포트 중에 인터넷은 입력신호를 건들지 않고 얼른 첫 번째 네 번째 포트에 랜케이블 연결해서 단자함에 연결하면 추가로 연결한 방에서 랜포트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지 알아봐야겠더 라고요.




와이파이가 터지지 않는 방과 거실에서 인터넷에 뜨도록 계획을 하고 잡고 있는데 인터넷 그리고 컴퓨터가 이미 공유기가 있긴 한데 와이파이 신호가 잡히지 않아서 추가로 공유기를 설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미 공유기를 한대 사용중인 상황에서 다른 방과 거실에 공유기 두 대를 랜포트로 연결하면 공유기 3대 한꺼번에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건지도 점검해 봐야겠지요. 방마다 인터넷 연결하면 인터넷 나눠서 사용하는 개념이라 개별적인 속도는 저하가 될 겁니다.




공유기 연결한 상태에서 핸드폰으로 와이파이 사용시 속도가 떨어질 건데 추가로 설치한 공유기가 켜져 있지만 와이파이 사용하지 않는 상태일 때도 기존 공유기에 연결된 컴퓨터에서는 인터넷 인터넷 속도가 얼마나 떨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함이 없는 속도라면 그냥 사용해도 무방하다고 봐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