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276e 구하기 틀어 가져왔는데 어떻게 보고 있고 모니터 테스트했는데 픽셀은 이상 없는 것 같고 빛샘현상이 어떤지 알아 봐야 하는데 나름대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베젤 사이에 벌어져 있어서 하얀빛이 없더라구요! 이 정도면 어느 정도인지 모르겠더라고요. 빛번짐이 좀 심해 보이기도 하는데 필립스 모니터 쓰는데 겉면에 구성이 너무 약해서 걸레질 한번 못 하고 있습니다. 살짝 지키기만 해도 바로 불량화소고 금년에 편광필름 알고 아무것도 없었던 손상이 그 자리에서 바로 불량화소는 한다고 하더라고요.

얇은 필름이라도 하나 더 부쳐 줄줄 알았는데 내구성이 어떤지는 개인이 먼저인 것 같습니다. 빛샘이 중심 하긴 한데 모델 얼마 전에 사용하고 있는데 저 정도 까진 아니지만 어느 정도 빛샘을 발생할 수밖에 없는 모델입니다. IPS 패널 특성이기도 한 걸로 알고 있는데 한번 일에 이야기해보고 필립스의 경우 알파스캔 일하는 서비스는 좋아서 교환 가능할 겁니다.

그리고 필립스 내구도가 약하다는 건 잘 모르겠고 모델마다 다르기도 하고 문제없이 잘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니터 찍히면 문제 생기는 건 어지간한 모니터 다 그런 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IPS 패널 특성이 거기에 16 대9면 더욱 두드러지게 보입니다. 교환 잘해주는데 근데 왔다갔다 일주일 정도 걸리고 다시 와도 전보다는 낫지만 빛샘은 있더라고요.

그냥 타협해서 사용하고 빛샘은 둘째치고 왼쪽 모서리 때문에 보내야겠네요. IPS 살 때 매장 방문 해서 확인해야 할 것 같은데 VA 패널이라 IPS 살 일이 없다고 좋아하는 경우도 있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