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가 아무래도 작업용 PC라는게 가끔 블루레이나 tp파일 저용량고화질 5해상도 작게 해서 인코딩하는 거랑 포토샵으로 잘라내기 붙여넣기 간단하게 작업 하다 보니까 동시에 동영상 보는 거 fhd UHD 이런 거 그냥 사용하게 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x265, x264 같은 경우 게임 하면서 FPS는 제외하고 동영상 볼 때 해당되는게 있는 거 하실 분 생각도 듭니다.


작업용 게임용 있는게 있긴 한데 작업용으로 전문적으로 일러스트 작업 이라든가 3D 렌더링등하게 되는 경우도 있고 용도라고 이야기한다면 아무래도 3600 가져갈 필요 없을 것 같기도 한데 게임은 그냥 하위 옵션으로 렉없이 고등 대기만 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CPU 좀 넣어 그래픽카드 1660 Super 하는게 나으려나 싶기도 한데 코어 쓰레드 개념을 어느정도 알아보고 직접 떠올려본다면 나름대로 정리해 갈 수 있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e8400 이나 그리고 8600gt 녹스란 동영상 동시에 가능한데 그래도 코어랑 스레드가 많으면 좋다는 말이 있어서 기존에 사용하던 것도 있지만 작업용으로 사용할 만한지 알아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기도 하지요.
2016년도 정도 되면은 6코어 12스레드 하려면 CPU 정도 그리고 메인보드 정도 올려 봐야 하는 부분도 있지만 요즘에는 컴퓨터 10년 정도 사용하는 데다가 무난하게 사용 한다면서 사용할 수 있는 부분도 있더라고요.

딱히 작업용 게임 염따지 필요 없이 가성비로 가면은 괜찮은 부분이고 3600 잘 나왔다고 해서 이야기가 들리는 부분도 있는 것만큼 만약 그런 용도라면 아래 급으로도 상관없는지 체크해보고 작업용 개인용 이래저래 정도를 생각해 보면 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