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사용 하다 보니까 온도에 관해서 생각해 보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온도가 올라가서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재부팅 하게 되는 것 같은 경우도 있고 컴퓨터 사용에 문제가 있을 경우 어떻게 하면 된다고 생각하는 것을 알아 보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전자기기에 아무래도 10일 하는게 일정 기간마다 해 주지 않으면 수명연장에 드라마틱하게 기어 하기 때문에 몇 년 정도 사용했던 컴퓨터가 그렇게 고장이 나고 이렇게 오랜 시간 사용하게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교체할 때까지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 보낼 거라고 생각됩니다.

3년째 온도가 올라가서 그런지 몰라도 아무래도 서멀구리스 재도포 해 주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그러면 조금 나아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 보게 되는게 대부분이지요.

온도 문제가 없으면 그냥 사용해도 되는 부분이고 6년째 쓰고 있는 인텔쿨러 버리고 사제쿨러 바꾸고 서멀구리스까지 새로 발라주었는데 온도는 많이 떨어지더라고요. 몇도 정도 하락하게 되던데 선물 구리서 거의 말라고 했는데 그래도 온도 자체는 그렇게 안 높았던 것 같습니다.

물론 컬러는 인텔쿨러 나름대로 소음이 좀 나는 것도 있다고 생각되는 부분도 있지만 요즘엔 서멀구리스 점성 좋은 거 많아서 몇 년 이상 그냥 두어도 아무 문제없을 것 같아서 컴퓨터 메일 하루 종일 풀로드 하지 않는 이상은 말이지요.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버릴 때까지 안 발라도 되고 이미 시간이 지나면 고착되어 있으니 안 건드리는 계산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끔 방열판 물청소 하고 싶을 때도 있지만 그거는 조심해야 되는 부분이고 6년째 사용 중인데 재도포 안 했고 선물 있어서 모래 트리니티 살 때 들어 있던 것도 지금 사용하지 않고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몇 년에 한번 먼지 청소 해야 할 것 같은데 해 주는게 좋은 건 당연한 거고 특히 게이밍 컴퓨터 같은 경우 더욱 더 먼지와 서멀구리스 재도포 해 주는게 좋겠지요. 일반 사무용이면 몇 년 그냥 한번 사용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무난하게 사용하는 건 아무래도 컴퓨터 먼지 청소 요게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