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많이 보니까 부팅할때 틱틱 끓이면서 하드디스크에서 소리가 나는 것 같은데 부팅 속도 좋게 눌러진 것 같고 정상적으로 부팅이 된다해도 하드디스크에서 이상한 소리 나기 시작한다 보면은 멈추는현상 또 있더라고요. 컴퓨터 자체적으로 달려 있는 USB 단자 USB를 제거할 때 다리로 본체를 건드려서 전원이 꺼 주고 서로 재부팅 하기도 하고 아 이래저래 찾아보면 누전이 원인 가능성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혹시나 다른 원인이 있을 것 같아서 한번 테스트를 진행해 보게 되었습니다. 본인이 아무래도 갈 때 성능의 필요하다면 집에서 한번 교체 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봐야 할 것 같은데 일단은 키보드와 마우스를 바꿔보고 설치하는데 에러가 나서 인터넷에 찾아보는 방법으로 해서 따라 했는데 뭐가 잘못됐는지 로그인도 안 되는 것 같습니다. 현재는 관리자 계정으로 사용하고 있고 기존계정에서 사용하던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못하고 있네요.

이래저래 포맷을 진행해 봐야 할 것 같은데 잘 모르지만 하드디스크 용량이 많이 차이가 있다면 소리가 안 나지만 좀 늦어지는 부분도 있습니다. 옛날에 컴퓨터 사용할 때 툭 치면 안 꺼지는 현상 컴퓨터 안에 핀 다시 꼽아 줘 딴 기억이 나는 것 같습니다. 꺼지는 현상이 여러가지인데 접촉 불량이 가능성도 있고 관련해서 테스트를 진행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자료 백업 해 주고 hdd 교체 그리고 이것저것 찾아본다면 아무래도 백업을 오전 중으로 진행 해야겠지요. 하드디스크교체 준비를 미리 해야 되는만큼 백업도 이중삼중으로 해주는게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잘 판단해서 소리를 잡아내야 겠지요.

어떻게 보면은 이런 증상이 생기는 원인 알아 보는게 우선 저 때문에 성급하게 이것저것 다 만지는 것보다는 부품 하나하나 교체 가면서 어디 부품이 문제인지를 먼저 테스트 해 가면서 찾아보는게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